[서구청]서구시니어클럽,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최고‘대상’쾌거

기사작성 : 2021.09.09 (목) 11:09:16 최종편집 : 2021.09.09 (목) 11:56:57

서구시니어클럽 사진.jpg

서구시니어클럽(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Y시사타임즈)권해철 기자=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서구시니어클럽(관장 김성수)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최고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1,288개소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3개 분야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에 걸쳐 복수로 평가하였으며 서구시니어클럽은 전국에서 5곳만을 선정하는 S등급인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여 인센티브로 3,500만원을 받게 되었다.

 

서구 시니어클럽은 행복떡방 UP사이클일터 스쿨존 교통지원 시니어택배노인순찰대 환경지킴이 등 38개사업 2,2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시장형사업단 업사이클의 경우 자체적으로 방역물품(마스크)을 개발하여 신규 판로개척을 마련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노인 인구가 높은 서구에 끊임없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써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앞으로도 구와 수행기관, 수요처간의 협업을 통하여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제공하여 활발한 사회참여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구/권해철 기자]


권해철 khc@dgsbiznews.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