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대구시 지방세 발전포럼 우수 수상

기사작성 : 2021.09.15 (수) 10:20:18 최종편집 : 2021.09.15 (수) 13:06:04

서구 대구시 지방세 발전포럼 우수 수상 사진.jpg

 대구시 지방세 발전포럼 우수 수상(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Y시사타임즈)권해철 기자=서구는 대구시 주관 2021년도 지방세 발전포럼 우수 연구과제 선정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연구과제 심사는 세무공무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지방재정 건전성 제고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방세입 증대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당초 서면심사(80%) + 발표심사(20%)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대구시 주관 지방세 발전포럼 발표대회 행사가 취소되고 서면심사(100%)로 진행됐다.

 

양희정 주무관의 혐오시설 주변지역 지원을 위한 지역자원시설세 과세방안에 대한 연구로 정화조 오물 및 음식물쓰레기 배출시 지역자원시설세를 부과하여 처리비용을 현실화하고, 이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혐오시설 주변지역의 환경개선을 포함한 지역개발 및 주민복지사업 등에 자원을 재분배하는 방안을 제시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서구는 대구시 주관 지방세 발전포럼에서 6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행안부 주관 전국 지방세 발전포럼에서도 최근 4년 연속 수상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방세 제도개선 및 세입확충 방안을 연구한 세무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세무업무의 전문성을 높여 주민들에게 질 높은 세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서구/권해철 기자]


권해철 khc@dgsbiznews.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